트위터 타래를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으로 자동 변환

평소에 트윗을 타래로 이어서 생각의 흐름을 적는 편인데, 그걸 블로그 글로 손쉽게 저장 가능하다는 것을 어제 처음 알았다….. 심지어 이상한 플러그인 깔고 코드 건들여야 하는 게 아니라 워드프레스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었다. 이걸 왜 이제 알았지…. 뭔가 억울하다.

사진도 텍스트 아래 리사이징되어 적당히 배치가 된다. 이런 식으로↓

1. 새 글 쓰기에 들어가 본문에 대고 /twitter 라고 입력하면 이렇게 블럭 종류 중에 트위터가 뜬다. 그걸 클릭.

2. 타래 중 한 트윗의 URL을 추출. 방법은 두가지인데,
(1) 트윗의 작성시간을 우클릭하고 링크주소를 복사하거나
(2) 보내기 아이콘을 누르고 트윗으로 링크 복사하기를 누르면 클립보드에 url이 들어간다.

3. (1) 다시 워드프레스로 돌아가 트윗의 url을 붙여넣고 Embed를 하면
(2) Embedded tweet 형태로 들어간다. 이 상태에서 상단의 작은 “Unroll”을 누르면
(3) Paragraph 블럭과 Image 블럭으로 자동 변환되어 블로그 글처럼 만들어진다.
이 상태에서 오타를 수정(Profit!)하고 편집해서 포스팅하면 끝

테스트를 좀 해봤는데, 다른 트친과 나눈 대화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고, 내가 혼자 줄줄줄 엮은 타래만 적용된다. 혼잣말 많이 하는 사람에게 유리한 기능 ㅎㅎ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Comment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