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치의 의미: CTR, CPC, RPM

애드센스 용어들이 헷갈려서 정리해뒀습니다.
광고요청:
구글 공식 설명: 사이트의 광고 단위에서 광고 게재를 한 번 요청하는 것을 광고 요청 1회로 계산합니다. 광고 요청 횟수는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를 요청한 광고 단위의 수입니다. Google은 광고 요청이 한 번 전송될 때를 광고 요청 1회로 계산하는데, 반환되는 광고가 없어서 공익 광고 또는 백업 광고가 대신 게재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제비율:
구글 공식 설명: 게재 비율은 광고 단위나 검색이 요청된 횟수와 웹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된 횟수의 비율입니다.
클릭수:
말 그대로 클릭수입니다. ㅎㅎ
광고 요청 CTR:
Click Through Rate의 약자입니다. 광고 하나가 클릭될 평균 확률로 보시면 됩니다. 클릭수 / 광고요청을 하면 CTR 값이 나옵니다.
구글 공식 설명: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CPC:
Cost Per Click. 클릭된 광고의 평균 단가라고 보면 됩니다. 예상수입 / 클릭수를 하면 CPC 값이 나옵니다.
광고 단가는 광고를 게시하는 광고주에 의해 결정됩니다. 경쟁이 치열한 분야/키워드일수록 단가가 올라가겠죠. IT 관련 광고 단가는 낮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ㅜㅜ
구글 공식 설명: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귀하의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요청 RPM: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왜 약자가 M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하고, 사이트의 방문자수를 고려하지 않은 수익성의 지표로 보면 됩니다. 예상수입 / 광고요청 x 1000 이렇게 계산하면 RPM이 나옵니다.
구글 공식 설명: 1,000회 노출당 광고 요청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