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2010으로 도장 이미지 만들기(생성)

가끔은 도장을 스캔해둔 파일이 없는데 날인해서 워드나 한글 문서를 보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파워포인트 2010만 있다면 간단하게 도장 그림파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원을 그려줍니다. Shift키를 누르면서 드래그하면 타원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도장 테두리가 되도록 두꺼운 빨강 원을 만듭시다.
채우기 -> 채우기 없음
선색 -> 실선, 색->빨강색
선스타일 -> 너비 8pt
3. 이제 글씨를 입력해줍시다. 세로글상자 툴을 이용해 “홍길(엔터)동인” 이런 식으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4. 글씨 색을 빨강으로 바꾸고 굵게 만들고 크기를 적당하게 키운 다음, 문자 간격을 좁혀줍시다.
저의 경우 글씨 크기는 80, 문자 간격은 “좁게 10pt”로 설정해봤습니다.
5. 문단 간격도 좁혀서 글씨가 예쁘게 붙도록 해봅시다.
저의 경우 배수를 0.75로 했더니 예쁘게 잘 붙네요.
6. 이제 도장 테두리와 글씨가 적당하게 잘 겹치도록 이동시켜줍시다.
글상자를 선택 후 ctrl+화살표를 누르면 정밀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7. 테두리와 글상자를 모두 드래그로 선택해 복사한 다음,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시전합니다.
아래 캡처처럼 눌러주면 이제 테두리와 글자가 하나의 그림처럼 인식되도록 바뀝니다.
8. 지금 붙여넣은 글자는 테두리가 너무 선명하기 때문에 우클릭 후 그림 서식에서 꾸미기효과 중 “흐리게” 효과를 줍니다. 반경을 5 정도로 설정했더니 적당하게 번지는 것 같습니다.
9. 이렇게 테두리를 흐릿하게 만든 그림을 다시 복사해서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한 번 더 하는 이유는 꾸미기 효과를 하나 더 넣어주기 위해서입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캡처화면처럼 “선그리기” 효과를 넣어줍시다. (PPT 구버전에는 없는 효과입니다)
10. 마지막으로 너무 선명한 빨강색인 것을 벗어나기 위해 채도를 조금 낮춰줍니다. 그림을 우클릭해 “그림색”에서 색채도를 조절해주면 됩니다. 80% 정도가 적당해보이네요.
이렇게 해서 완성한 최종본입니다. 좀 도장 같나요? ^^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