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팔 안해준 사람 한꺼번에 언팔 기능 – 원클릭 맞언팔

트위터는 스팸성 팔로잉을 막기 위해 2001팔로잉 이후에는 “최대팔로잉 = 현재팔로어 x 1.1 + 1″이라는 공식으로 팔로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관련 트위터 공식 문서: http://goo.gl/r9RHf)
예를 들어 20,000명 팔로어를 가지고 있다면 22,001명까지만 팔로잉이 가능하고 팔로어가 늘어나야 추가로 팔로잉이 가능해집니다.
저른 이런 제한을 ‘팔로잉 리밋’이라고 부르는데, 팔로잉 리밋에 걸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 맞팔을 해주기를 기다리거나 해달라고 멘션을 보내서 조른다.
2) 맞팔 안해준 사람을 언팔하고 대신에 다른 사람을 팔로잉한다.

위의 두가지 옵션 중에서 두번째를 수월하게 하기 위해 “원클릭 맞언팔” http://biz.twtm.kr/ufb 기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의 이용자 수칙(Terms of Service)에서 자동 언팔로잉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화를 시키더라도 3분에 1명씩 느린 속도로 언팔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관련 트위터 공식 문서: http://goo.gl/m2h9i 중 “Automated Following and Un-Following” 부분)
하루에 480명에 해당하는데, 그 정도면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려는 의도가 아닌 이상 충분한 속도라고 봅니다.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Comment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