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 리밋에 대하여

DM이나 API limit과 관계 없이 트윗 리밋에 대한 이야기임을 미리 밝힙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tweet (또는 지금 내가 뭘 하고 있는가를 올린다는 의미에서 ‘status update’라고도 합니다) 을 올릴 수 있는 제한은 하루 1,000개입니다. 그에 상응해서 30분 단위로 제한을 한다고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명시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1시간에 100개의 트윗을 올리면 30분~2시간 정도 트윗을 작성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구글링 하다보니 어떤 분은 14시간동안 리밋이 된 적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여부는 확인 못했습니다)

그래서 한가지 시도해보려고 하는 것은 최근 1시간동안의 트윗수를 확인해주는 기능을 만들려고 합니다. 리밋에 걸리면 (영어로는 twitter jail에 갇힌다고 흔히 하네요) 언제 빠져나오는지 명확히 알 수가 없으니 일단 걸리지 않게 조심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자는 취지입니다. 물론 이 기능을 위해서는 API 요청을 1건 하게 되므로 필요 이상으로 너무 자주 확인을 하다가는 API 제한을 당할지도 모르지만, ‘내가 위험하다’ 싶을 때 몇 번 확인하는 정도로는 충분히 기능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일단 리밋에 걸린 뒤에는 twitter jail에서 빠져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워낙 불규칙적이라 예상 시간을 구하는 기능은 만들기가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혹시 아는 바가 있으면 @twt_manager 에게 멘션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기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트윗리밋확인’이라는 이름으로 일단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들어지면 많은 테스트 부탁드릴게요. ^^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Categories: Uncategorized

Leave a Comment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