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1. 파일을 엽니다.

2. Ctrl + Pgup를 누릅니다. 아마 1페이지로 안 올라가고 41페이지에 커서가 있을겁니다.

3. 41페이지 하단에 [표][표][표][표][표][표][표]라고 된 부분이 있을겁니다.

이 놈들이 문제입니다^^

4. 이 [표]중에서 제일 앞에 있는 놈을 더블 클릭 합니다. '표/셀속성'이 뜹니다.

5. 일반글자처럼 취급을 누릅니다. 그럼 커서가 자동으로 1페이지로 가 있을겁니다.

6. 쪽번호 매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쪽번호 매기기]가 1페이지로 가면서

자동으로 본문은 2페이지로 가 있습니다.

7. [쪽번호 매기기]를 잘라내기 합니다. 그러면 본문이 다시 1페이지로 옵니다.

8. 1페이지에 있는 본문 안에다가 붙여넣기 합니다. 그럼 끝나요^^

9. but! 앞에서 밝힌바대로 임시 방편입니다. 표를 조금이라도 건들면 다~ 날아갑니다.

10. 일단 이렇게해서 아무 것도 건들지 말고 프린트하세요^^

자 이제 '답변 등록' 눌러놓고 '수정'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잡아 드릴게요~

=====================================================================================

1. 표들이 모두 그림취급이 되어 있습니다. 표의 원 주소지들이 41페이지에 다 들어가 있구요.

2. 그래서 쪽번호를 매기면 41페이지부터 매겨집니다.

왜냐면 표들이 41페이지에 다 들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3. 표 사이즈도 거의 설정 값에 꽉! 차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것은 조금이라도 표를 건드렸을 때

예상치 못한 곳으로 표를 순간 이동 시키는 결과를 낳죠

자자~ 서론 다 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1. 표를 만드실 때는 '일반글자처럼 취급'으로 만드시는 것이 차후에 편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2. 편집 할 때 '여백 탭'을 확인하면서 표를 만듭니다.

여백을 넘기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거나 짤리는 경우가 발생 하기 때문이죠.

(여담으로 님이 올린 자료를 다운 받은 다음에 좌/우/상/하/꼬/머 전부 0으로 줬더니

정상적으로 쪽번호가 매겨지더군요^^)

3. 미리보기를 하신 다음에 키보드 '.' 마침표를 누르시면 붉은 점선으로 여백이랑

꼬리/머리말 부분이 표시 됩니다. 그걸 보면서 사이즈 조정 하세요^^

CC BY-NC-SA 4.0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Uncategorized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